1. 페이지를 여러 개로 분리해서 애드센스 광고의 노출횟수를 늘린다.
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는 간단히 생각해서 노출횟수가 증가하면 클릭수도 따라서 많아진다고 볼 수 있다. 따라서 내용이 긴 컨텐트의 경우에 하나의 파일 즉 페이지로 하는 것보다는 테마별로 내용을 나누어 별도로 가는 것이 좋다.
테마별로 페이지를 나누는 것은 SEO(Search Engine Optimization,검색 엔진 최적화)에서도 주장하는 방법이며 구글의 blogger도 1 blog 1테마를 가이드하고 있다. 즉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하나의 사이트에 하나의 테마, 한 페이지에 하나의 테마 라는 법칙이 있다는 것이다..
한 페이지의 내용을 하나의 테마로 한정시키면 그 페이지의 「테마」나 「키워드」가 명확하게 되어 검색엔진이 어떤 내용의 페이지인가 인식하기 쉬워지며 그 결과 검색결과에서 상위에 나타날 확률이 높아진다.
2) 트래픽을 늘린다.
애드센스 광고의 노출횟수가 늘어나더라도 방문자가 없으면 클릭수는 증가하지 않는다. 시장도 사람이 붐비는 곳이 장사가 잘 되는 법, 애드센스 수익의 키는 결국 방문자수에 있다. 방문자 수와 광고 노출횟수와 클릭수는 비례해서 증가한다. 이 방문자수를 늘리는 제일 효과적인 방법은 좋은, 볼 만한 컨텐트를 많이 올려 놓는 수 밖에 없다. 현재 사람들이 가장 흥미있어 하는 것이 무엇인지, 아니면 내가 가진 전문지식이나 사람들이 배우고 싶어하는 것 등 등 무엇인지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 있는 컨텐트의 힘이 중요하다. 사례로 많은 사이트들이 무료로 도움이 되는 정보나 서비스·툴 등을 제공하면서 많은 트래픽을 유치하고 있고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고 있다.,
3) 클릭당 단가가 비싼 키워드를 노린다.
애드센스를 한 페이지에 많이 달아 놓더라도 싼 광고만 노출된다면 아무리 많은 클릭수를 기록했더라도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. 심지어 스마트 프라이싱까지 등장하는 바에야…좋은 가격을 기대할 수 없다. 결국 애드센스의 로직을 따라서 페이지 하나하나에 신경을 써서 키워드를 끼워 넣어야 가격이 높은 광고를 끌어낼 수 있다. 다음에 있는 키워드들을 고려해서 키워드를 만들면 도움이 될 것이다.
애드센스 - 단가가 비싼 키워드
애드센스의 클릭 단가(PPC)는 업종에 따라서 다르다. 애드센스의 단가는 경매 형식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경쟁 상대가 많은 업종일수록 클릭단가가 올라가게 된다. 애드센스의 클릭 단가는 공개되지 않으므로 자세한 것은 알 수가 없다. 하지만 타사의 요금으로 추측되는 클릭 단가의 기준은 아래와 같다.
(이 데이터는 추측 자료이므로 이 데이터를 참고로 클릭 단가가 비싼 키워드를 개인적으로 찾아보기 바람) )
■ PPC (클릭 단가 낮음)
① 자동차 관련(자동차·트럭·오토바이)
② 액세서리
③ 잡화, 아동복(브랜드 아동복)
④ CD·DVD, 동영상 DVD
⑤ 서적·잡지
■ PPC (클릭 단가 보통)
① 인터넷
② 비즈니스
③ 의사·변호사
④ 병원
⑤ 부동산
⑥ 주택
⑦ 다운로드 서비스
⑧ 영화
⑨ 음악
⑩ 항공
⑪ 법률·법률상담·법률상담소
⑫ 이사
⑬ 렌트카
⑭ PC
⑮ 가구
○ 티켓
○ 여행
■ PPC (클릭 단가 높음)
① 교육
② 스킬 업
③ 취직·구인, 전직 정보, 전직 지원
④ 건강·건강식품
⑤ 의료기기
⑥ 유명 기업·지명도가 높은 회사명
■ PPC (클릭 단가 매우높음)
① 론·크레디트·소비자 금융
② 온라인 게임, 온라인 카지노·갬블
③ 은행·인터넷 은행
④ 증권(유가증권)
⑤ 생명보험, 자동차 보험, 화재보험
⑥ 주식(주식투자) 관련
⑦ 호스팅 서비스(렌탈 서버)
⑧ 인터넷 관련
⑨ 도메인 등록
⑩ 데이터 통신
대충 금융 관련, 교육계의 키워드가 클릭 단가가 비싼 것으로 추측됨.